지역일반

영덕군 예비 청년창업자 모집

2명(팀) 모집에 연 3천만원 창업 지원금 최대 2년 지원

영덕군이 오는 17일까지 ‘2020년 도시청년 시골 파견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 청년창업자 2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만 15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이다. 출신 지역 및 거주 지역 제한은 없으나 경북에 주소지를 둔 청년은 경북 외 타지역 청년과 팀을 구성해야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지역 자원과 특산품 등을 활용한 관광 상품과 기념품 개발·판매, 미술·음악·사진 등 청년문화예술 창작 활동 지원, 전시·체험공간 및 음식점·게스트하우스 운영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한 모든 분야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1명(팀)당 정착활동비와 사업화 자금으로 연 3천만 원의 창업 지원금을 제공한다. 1년차 사업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2년차까지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덕군은 2018년부터 경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도시청년 시골 파견제 지원사업을 시작해 도시청년 7명의 성공적인 지역 정착과 창업을 지원했다.

지역특산물 및 우수한 기술을 활용한 역량 있는 도시청년들의 창업으로 인해 관광객뿐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참여 신청은 경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epa.kr) 및 영덕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석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