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대구FC, 리카와 함께하는 홈트레이닝 영상 공개

대구FC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대구FC 공식 마스코트 리카가 어린이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나섰다.

대구FC는 리카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시청하는 어린이들이 동작을 따라할 경우 공과 친숙해질 수 있고 집에서도 층간 소음 없이 효과적으로 스트레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영상은 스트레칭, 축구 기본기, 체력운동 등 3편으로 구성된다. 1편은 공을 이용해 스트레칭을 하는 ‘리카랑 함께 몸을 풀어요’편이다.

리카와 대구FC 유소년 축구센터 코치들은 발 모아 공굴리기, 어깨 누르기, 공 옆으로 주고받기, 손뼉 치기 등을 선보였다.

스트레칭을 하면 유연성을 기르고, 혈액 순환, 부상 방지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홈트레이닝 영상은 대구FC 공식 유튜브 채널과 리카 오피셜 인스타그램(@rica_offiacl) 계정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대구FC 관계자는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린이들의 개인 체력 향상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리카랑 함께 홈트레이닝을 준비했다. 다 같이 슬기롭게 코로나19를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카는 지난해에도 미취학 아동 대상 미아방지 캠페인 ‘리카랑’을 진행했다. 대구지역 학교를 방문해 일일 선생님으로 활약하는 등 어린이들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헌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