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 전입교사 진로진학 동영상 연수로 대입 경쟁력 강화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0학년도 중학교 또는 특성화고에서 일반고로 전입되는 교사를 대상으로 ‘일반고 전입교사 진로진학 역량강화’ 동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일반고 신규 전입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해 단위학교 대입경쟁력을 높이고자 올해 처음 기획했다.

당초 집합연수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대구교육종합포털인 에듀나비(http://www.edunavi.kr)에 탑재한 동영상을 해당 교사가 시청하는 형식의 온라인 연수로 진행하기로 했다.

동영상은 일반계고 신규전입교사 뿐 아니라, 일반계고 교사들 모두가 다양하고 세분화된 대입전형에 대한 최신 대입정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최적화된 진학지도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대구시교육청은 집합연수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동영상 온라인 강의를 바탕으로 진학 및 교육과정 전문교사들이 분임 활동에 참여해 대입제도 및 다양한 대입전형에 따른 진학지도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포함하는 토론형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집합연수를 통한 실질적 역량강화는 아니더라도 이번 동영상강의로 일반고 전입교사 뿐 아니라 모든 교사의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함양해 학생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