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0년 청년정책 추진계획 총괄보고회 개최

발행일 2020-03-11 10:32:1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이 청년정책 관련부서 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의성군 청년정책 추진계획 총괄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의성군은 지난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년정책 관련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의성군 청년정책 추진계획 총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부서별로 추진하는 청년정책 추진사업 6개 분야, 39개 사업(총사업비 250억 원 규모)에 대한 추진 상황 설명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관련 부서 간 청년정책 연계 추진 방안은 물론 현재 당면한 문제점과 그에 따른 해결 방안도 모색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청년정책 중장기 로드맵 구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와 함께 열렸다. 모두 22개 청년정책 전략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추진 가능성 및 추진방향과 연계방안을 수립하는 등 의성군 청년정책 5개년 계획 청사진을 구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현재 진행 중인 이웃사촌청년시범마을사업과 의성읍·안계면 도시재생사업 등 대규모 사업과 함께 청년정책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며 “이러한 청년정책이 우리 지역 청년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의성군을 ‘청년이 청년을 부르는 마을’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