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더게임: 0시를 향하여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옥택연 나이? 이연희 나이? 더게임, 옥택연 이연희 지키기 위해 임주환과 동반죽음 택했다

사진=MBC ‘더 게임 : 0시를 향하여’ 방송 캡처
'더게임: 0시를 향하여'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옥택연 나이, 이연희 나이가 주목받는 가운데 옥택연이 이연희 앞에서 임주환과 함께 죽음을 택했다.

26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 0시를 향하여’에서 서로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된 옥택연, 이연희, 그리고 임주환이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위기와 맞닥뜨렸다.

구도경(임주환)은 자신이 서준영(이연희)을 죽일 것이라는 김태평(옥택연)의 예언에 혼란스러워했다. 김태평은 구도경에게 “마지막 경고다. 자수해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서준영은 김태평에게 “나 오늘 태평 씨 집에서 재워달라. 내가 옆에 있으면 덜 불안할 것 아니냐”라고 도발적으로 제안했다. 결국 김태평은 서준영을 데리고 집으로 왔다.

서준영의 죽음에 대해 알게 된 구도경은 충격을 떨쳐버리지 못했다. 결국 구도경은 서준영에게 전화를 걸어 자수를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어나갔다. 수많은 취재진을 뚫고 경찰서에 자수한 구도경은 김태평과의 만남을 요청했다. 그렇게 취조실에서 다시 마주하게 된 두 남자. 이들이 서로를 마주본 채 날 선 눈빛을 주고받는 것만으로도 숨막히는 긴장감을 유발하기 충분했다.

취조실에서 김태평의 질문에 순순히 답하는 구도경의 모습은 의외였다. 모든 것을 체념한 것이 아닌 또 다른 꿍꿍이가 있음이 느껴졌기 때문. 자신이 구도경이 아닌 조현우라는 사실을 밝힌 후, 그는 구도경과 미진, 그리고 백선생(정동환)까지 살해했음을 인정했다.

이어 김태평에게 “네가 원하는 대로 다 했다. 그래서 내 죽음이 바뀌었나? 내가 서준영 안 죽이는 거 맞냐고”라며 절규하듯 묻는 외침은 서준영을 향한 그의 진심이 느껴졌다.

구도경은 서준영과 동료 경찰들에게 “죽음은 바뀌지 않았다. 경찰분들은 폭탄테러로 죽을 거다”고 예언했다. 서준영과 동료 경찰들은 불안해했다. 서준영은 구도경의 살인 증거를 없앤 김태평에게 왜 그랬냐고 따졌다. 김태평은 “구도경 한 명만 없애면 다 될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서준영은 “그래도 살인은 안 된다”고 만류했다.

이후 경찰은 조현우에게 납치된 이준희(박원상)와 0시의 살인마 진범 김형수(최광일)를 찾기 위한 수색을 시작했지만 쉽지 않았다. 조현우는 두 사람이 있는 곳을 가르쳐주겠다며 언론 비공개와 김태평도 함께 가야 한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그가 안내한 장소에서 준영을 비롯한 모든 경찰들은 수색에 동원되었고, 태평과 막내 형사 봉수는 조현우의 곁을 지켰다. 결국 김형수에게 맞고 쓰러져 있는 준희를 발견하고, 도주하던 김형수를 잡는데 성공한 경찰. 하지만 그 시각, 손의 깁스 안에 메스를 숨겨두고 있었던 조현우는 봉수를 공격하고 김태평을 인질로 삼은 채 도주하면서 긴장감은 극에 달했다.

그리고 김태평과 조현우, 차에 단 둘이 남게 된 두 남자 모두 서준영의 죽음을 바꾸기 위한 각자의 선택을 하게 되었다. 아직도 죽음이 바뀌지 않았냐며, 서준영이 자신에 의해 죽게 되는지 재차 확인했던 조현우는 김태평이 죽게 되면 그녀의 죽음도 바뀌게 될 거라는 생각에 결국 그를 메스로 찔러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더게임: 0시를 향하여'는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 '태평'과 강력반 형사 '준영'이 20년 전 '0시의 살인마'와 얽힌 비밀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다.

옥택연은 사람의 눈을 바라보면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볼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의 소유자 김태평 역을 맡았다.

이연희는 사건 현장에서 냉철하고도 비상한 능력을 보이는 강력반 형사 서준영 역을 맡았다.

임주환은 어떤 사건이든 4주 후에 결과를 주겠다고 해서 '4주일남'으로 불리는 국과수 법의관 구도경 역을 맡았다.

한편 '더 게임:0시를 향하여'는 총 32부작이다.

옥택연과 이연희 나이는 33세로 동갑이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정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