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새마을회, 전국 새마을운동종합평가 ‘최우수상’

발행일 2020-02-26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문경시 전경.
문경시새마을회가 전국 새마을운동종합평가에서 읍·면·동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문경새마을회는 이번 평가에서 마을공동체운동, 지도자 배가운동, 자체 특색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펼친 점과 문경시가 추진한 ‘더 잘합시다 문경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중앙분리대 및 도로변 풀베기, 독거노인 및 다둥이 가족 생필품 전달, 사회복지관 장수경로식당 점심 나눔 행사 등 생명·평화·공경을 바탕으로 한 중점사업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은 물론 공동체 사회 구현이라는 새마을 정신도 반영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전국 최우수상 수상은 한결같이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64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의 노고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새마을지도자가 중심이 되어 문경이 더 큰 도약을 하는데 원동력이 되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표창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관해 전국의 332개 읍·면·동 지회를 대상으로 읍·면·동 평가 4개 분야, 문고분회운영 1개 분야, 시·군·구 평가 1개 분야 총 6개 분야 등 새마을운동 전반을 종합 평가해 이뤄졌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