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발행일 2020-02-23 13:34:1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의성 眞’이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의성 眞’이 지난 20일 서울 더 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0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브랜드 대전은 산업군별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리더십 △소비자중심 경영체계 △소비자 정보시스템 △소비자 불만 관리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의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시상한다.

‘의성 眞’은 1, 2차 심사에서 항목별 고른 평가를 얻었다.

국내 농산물의 주요 주산지로 주목받는 의성군 농산물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4위 △고추와 복숭아 8위의 생산량을 자랑한다.

의성군은 ‘의성 眞’ 사과, 자두, 복숭아를 대도시 유통시장과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 신뢰도 확보를 위해 다양한 판촉·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의성 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인과 행정력이 합심한 결과”라며 “브랜드 대상 수상에 힘입어 더욱 엄격한 품질관리로 ‘의성 眞’이 전국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