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일부터 5월28일까지 진행



홈플러스가 30일부터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봄학기는 ‘2020 경험을 업그레이드한다’는 주제로 3월2일부터 5월28일까지 진행된다.



강좌는 다양한 도전과 체험을 돕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오팔세대’, ‘동네 소모임’ 등 2020년 핵심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강좌군을 대거 선보인다.



우선 건강 특화 강좌로는 ‘몸매 셀럽들의 자세교정 건강클럽’이란 테마로 △리즈시절 탄탄한 몸매로 돌아가는 전신 필라테스 △척추까지 건강해지는 바른 자세 교정운동 △속까지 건강해지는 코어강화 요가 등이 개설된다.



또 △키즈짐 성장 체육 △리믹스 음악에 맞춰 줄넘기 △순발력과 기초체력을 키우는 실내 축구 등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유아 스포츠 연구소’ 테마 강좌가 마련된다.



신중년층 ‘오팔세대’를 대상으로 한 연령특화 강좌는 ‘새로운 시작! 5060 오팔클럽’ 테마로 구성된다. △스마트폰 SNS 소통 및 앱 활용법 △갱년기 극복! 저강도 순환운동 △골든 에이지 팝송 클래스 △골드 줌바댄스&라인댄스 △멋지게 나이드는 시크릿 뷰티법 등이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후 늘고 있는 젊은 직장인 회원들을 위한 ‘3040 전용 강좌’도 진행된다. △딥펜으로 배우는 영문 캘리그라피 △수채화 컬러 드로잉 △엄지 피아노 악기 칼림바 △감성을 읽는 타로 △내 손으로 하는 젤 네일아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경제콘서트 전국투어’를 열고 △어린이 체험형 경제교육 △어린이 경제 인형극 △실생활 금융 재테크 △진로교육 콘서트 등 다양한 경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플러스 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