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 2019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  

발행일 2020-01-28 13:26:1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성주군이 실시한 ‘2019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성주읍이 대상을 받았다. 사진은 성주읍내 성주일반산업단지 전경.
성주군이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회계연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성주읍이 대상을 받았다. 상 사업비 2천만 원과 포상금 100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평가 대상은 지난해 지방세 부과·징수, 체납액 정리 실적, 세무업무 참여, 세정업무 읍·면 노력도 등 총 4개 분야 11개 항목이다.

성주읍은 지방세 징수 및 체납액 징수를 위해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수차례 운영해 징수율 제고를 극대화했다. 특히 읍 직원 책임 징수제를 실시, 체납세 없는 성주읍 만들기에 앞장섰다.

또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지방세 시스템 문자메시지(SMS)와 성주군 통합방재시스템을 활용한 성주읍 시가지 홍보 방송으로 세금납부 홍보와 체납관리를 강화하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오익창 성주읍장은 “전 직원과 마을 이장 등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읍민에게 다가가는 양질의 세무 행정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