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야간 금연클리닉 운영

발행일 2020-01-27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오는 3월까지 매주 6시부터 두시간 보건소 2층 금연상담실에서 운영

영양군 보건소 전경.
‘새해 금연 결심, 영양군 금연클리닉이 함께 해요.’

영양군 보건소가 새해 들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을 위한 야간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야간 금연클리닉은 낮 시간대에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마련했다. 오는 3월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6~8시 보건소 2층 금연상담실에서 운영한다.

영양보건소는 금연 시도가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기 위해 작심삼일 패키지도 제공한다.

야간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검사와 6개월간 전문가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지원, 니코틴 패치, 비타민 등을 지급한다. 등록 후 6개월간 금연 성공자에게는 성공기념품도 증정한다.

지난 3년간 영양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1천70명이다. 이 중 336명(32%)이 금연에 성공하는 등 금연클리닉 운영 효과를 거두고 있다.

장여진 영양보건소장은 “이번에 운영되는 야간 금연클리닉을 통해 새해에 결심한 금연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금연에 꼭 성공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