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민선7기 영양군수 공약사업 군민 평가단 회의 개최

발행일 2020-01-21 18:35:2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양군이 21일 대회의실에서 영양군수 공약 군민 평가단과 공약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단체장 공약 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영양군이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수 공약군민평가단과 공약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단체장 공약 사업 평가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약사업별 평가등급 부여, 변경안 심의, 권고안 제시 등 군민이 직접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평가하고 결과를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3개 분과별로 위원들이 담당공무원 의견을 듣고 자율적인 토론을 거쳐 평가했다. 형식적인 평가가 아닌 실질적인 군민의 의견이 평가 결과에 그대로 반영되도록 했다는 점에서 민주적이고 객관적이었다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말 추진된 민선 7기 영양군수 공약 92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분야별 연차별 계획 이행률, 목표 달성도, 예산 확보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했다.

임시권 위원장은 “객관적인 평가도 중요하지만 군민들이 직접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평가하고 함께 대안을 마련해 가는 민주적인 과정에 큰 점수를 주고 싶다”며 “모든 공약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평가단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수 공약 군민평가단은 전문가와 기관단체, 읍·면 대표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민선 7기가 마무리될 때까지 공약사업 추진 상황 및 평가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황태진 기자 tjhwa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