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DGB금융그룹,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선발 ‘더 비기닝 2020’ 성료



DGB금융그룹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선발 ‘더 비기닝 2020’에서 ‘위기 청소년 지원’ 부문에 아트앤허그를를,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 연구’에 새벽수라상을 선발했다.
대구시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DG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크라우드 펀딩 대회 ‘더 비기닝 2020’의 최종 우승팀이 가려졌다.

대회는 전년에 이어 2회째로, 지난해 12월 지역 스타트업체를 대상으로 예선심사를 진행한 후, 최종 선발된 4개의 기업이 최종선발전에서 PT를 거쳐 우승을 가렸다.

오디션에 참가해 결선에 오른 기업은 지역 뮤지션을 발굴하는 엠에스엔터테인먼트, 독거노인 고독사 문제 예방을 다룬 새벽수라상,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는 아트앤허그, 자해충동 지원 프로그램을 제시한 마음의정원 등 사회문제 해결에 초점을 둔 지역형 예비사회적·마을기업 4개 팀이다.

이 가운데 아트앤허그(위기 청소년 지원)와 새벽수라상(독거노인 고독사 문제 예방) 두 기업이 각각 기금형과 상금형 부문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무이자 기금대출지원과 상금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김태오 회장은 “DGB대구은행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과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여신지원·지분투자·수수료 감면·물품구매·비금융서비스(맞춤식 무료교육 등)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검토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혜기자

세상은/ 김연희

황금네거리 이면 도로엔 붉은 십자가가 다섯, 입구가 가리어진 모텔이 여남은 개// 세상은
2020-08-06 14:39:45

당직변호사

▲7일 이정훈 ▲8일 김장호 ▲9일 김재기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2020-08-06 09:28: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