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대구 지자체 최초 ‘수성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발행일 2019-12-29 15:29:0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수성구청이 최근 각계각층의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수성영상미디어센터 개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이 대구지역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영상미디어센터를 개관했다.

수성구청은 지역민의 영상미디어 매체 활용능력을 높이고자 지난 26일 ‘수성영상미디어센터’ 현판 제막식과 개관식을 개최했다.

수성영상미디어센터는 국·구비 12억 원을 들여 수성구 수성대 성요셉관 지하 1층에 조성됐다.

센터에는 영상스튜디오, 편집실, 강의실, 커뮤니티존, 동아리존, 포토존, 휴카페 등의 각종 지원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 미디어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지난 23일부터 중장년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활용 강좌로 스타트를 했으며 내년 1월부터는 수성영상미디어센터 홍보 및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구청은 다양한 계층의 수성구민과 함께 미디어콘텐츠를 기획·편집·제작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영상미디어센터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고용창출, 인재양성, 기업지원 등의 가시적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 주민의 생활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문화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