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동문고 인근 학교 빌려 겨울방학 맞춤형 진로진학 과정 개설 눈길

동문고등학교가 겨울방학을 이용한 진로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여름방학 쿨링 프로그램 중 진로진학 학종 디자인 스쿨 모습.
대구 동문고등학교(교장 박정곤)가 겨울방학 동안 재학생을 위한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17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교의 석면해체제거 공사로 인근 동원중 교실을 빌려 이뤄진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내년 1월 2일부터 22일까지 고 1, 2학년 학생 290여 명이 참여하는 ‘겨울 방학 진로 맞춤형 Stove 프로그램’ 은 학년성에 맞춰 보완할 필요가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육과정 내 부족했던 단원과 개념을 보충하거나,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특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매 과정은 1일 최소 3시간 이상 편성해 15시간부터 40시간까지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설계됐다.

프로그램은 △1학년 위한 수능 국어 문법, 문제 해결 문학 작품 탐구, 영어독해 어법, 삼각함수의 기본개념, 함수의 극한 탐구, 생명과학 학습역량 강화 △2학년을 위한 미적분, 기하 학습역량 강화, 지구과학 학습역량 강화, 어원 분석을 통한 영어단어 몰입 △1, 2학년 공통으로 기초디자인, 소셜 리빙랩 프로젝트, 영어보고서 쓰기 등이다.

동문고 박정곤 교장은 “공사가 있을 때 대부분의 다른 학교가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하는 현실을 고려하면 인근 학교의 협조로 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정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