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세계여행 하기 (2) 싱가포르·센토사 섬

발행일 2019-12-25 17: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센토사 섬 내 유니버셜 스튜디오, 마린 라이프 파크 등 가족 휴양지

싱가포르 플라이어, 싱가포르 리버크루즈 등 데이트 명소

꼭 맛봐야 할 대표 음식 바쿠테, 락사, 하이난식 치킨라이스 등 인기

싱가포르는 63개의 섬의 도시 국가다. 이중 가장 큰 섬인 센토사 섬은 가족과 방문하기 좋은 최고의 휴양지로 꼽힌다.
싱가포르는 가족, 연인, 신혼부부 등 누구와 함께해도 좋은 관광지다.

63개의 섬으로 이뤄진 도시 국가다.

이 중 가장 큰 섬인 센토사 섬은 가족과 방문하기 좋은 최고의 휴양지로 꼽힌다.

또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대의 휴양시설인 리조트 월드 센토사, 대 관람차, 유니버셜 스튜디오, 크루즈 여행 등 낭만적인 야경을 비롯해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싱가포르를 방문한다면 꼭 먹어보고 가봐야할 음식과 맛집, 명소가 있다.

이색적인 여행의 시간을 가지고, 잊지 못할 추억의 한 페이지를 남겨보자.

◆최고의 가족 휴양지…센토사 섬

말레이어로 평화와 고요함을 뜻하는 센토사 섬은 최고의 가족 휴양지다.

센토사 섬은 다양한 레저 활동과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마린 라이프 파크 등 다양한 명소가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센토사 섬 내의 테마파크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에 설치된 24개의 놀이 시설 중 18개는 싱가포르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센토사 섬 내의 테마파크다. 할리우드 영화와 인기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꾸며놓은 어트랙션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에 설치된 24개의 놀이 시설 중 18개는 싱가포르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

최근에는 닌텐도의 마스코트인 슈퍼마리오를 주제로 새롭게 테마 공간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의 핵심 명소 중 하나인 ‘마린 라이프 파크’는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이다. 10만 마리 이상의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 시 아쿠아리움(S.E.A. Aquarium)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는 센토사 섬에 위치한 최대의 휴양 시설이다.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명소들이 있다.

특히 도시 생활에만 익숙한 아이들이라면 리조트 월드 센토사의 핵심 명소 중 하나인 ‘마린 라이프 파크’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이곳에는 세계 최대의 아쿠아리움으로 해양체험박물관, 아쿠아리움, 워터파크가 있다.

10만 마리 이상의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 ‘시 아쿠아리움(S.E.A. Aquarium)’부터 싱가포르 최대의 워터파크인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Adventure Cove Waterpark)’까지 다양한 어트랙션이 자리 잡고 있어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욱이 바다보다 안전한 장소에서 스노쿨링을 하며 2만여 마리의 열대어를 가까이에서 보고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레인보우 리프(Rainbow Reef)’가 가장 큰 묘미로 손꼽힌다.

시 아쿠아리움에는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대형 아쿠아리움을 창으로 볼 수 있는 고급호텔이 있다. 고급호텔인 에쿠아리우스 호텔의 오션 스위트 침실은 단 11개로, 70여 종의 5만여 마리의 해양 생물을 감상하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또 시 아쿠아리움에는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대형 아쿠아리움을 침실에서 창으로 볼 수 있는 고급호텔이 있다.

고급호텔인 에쿠아리우스 호텔의 오션 스위트 침실은 70여 종의 5만여 마리의 해양 생물을 감상하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단 11개 객실만 있는 오션 스위트는 복층으로 구성돼 객실 1층에 들어서면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진 아크릴 패널에 시선을 빼앗긴다.

침대 정면으로 설치된 아크릴 패널을 통해 5만여 마리의 해양 생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패널 바로 아래 설치된 욕조에서 환상적인 바다 속 모습을 보며 로맨틱한 목욕이나 족욕을 즐길 수 있다.

센토사 섬에는 팔라완비치, 탄종비치, 실로소비치의 3대 해변이 있다. 이 중 편의시설과 놀 거리가 몰려 있는 실로소 비치의 인기가 가장 높다.
센토사 섬에는 팔라완비치, 탄종비치, 실로소비치의 3대 해변이 있다.

그 중 편의시설과 놀 거리가 몰려 있는 실로소 비치의 인기가 가장 높다.

실로소 비치에서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수영보다 모래밭에서 하는 배구인 비치발리볼, 카약, 서핑 등의 수상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주로 즐기다 가는 휴식터로 자리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실내 스카이다이빙 ‘아이플라이(I-FLY)’, 인공서핑 ‘웨이브 하우스(Wavehouse)’ 등이 실로소 주변에 위치해 있다.

◆42층 건물 옥상 높이의 싱가포르 플라이어

세계 최대 규모의 회전 관람차인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지름이 150m에 달하고 꼭대기에 이르면 42층 건물의 높이 165m에 달한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야경을 좀 더 로맨틱하게 즐기려면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방문하는 게 좋다.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올라 연인과 함께 둘 만의 저녁을 보낸다면 평생 잊지 못 할 추억이 될 것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회전 관람차인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지름이 150m에 달하고 꼭대기에 이르면 42층 건물 옥상(높이 165m)에 오른 셈이 된다.

여기서 시야로 조망되는 거리는 42㎞.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섬까지 보인다.

싱가포르 플라이어가 더욱 로맨틱한 이유는 캡슐 안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덕분이다.

특히 캡슐에서 식사를 즐기며 야경 감상을 할 수 있는 스카이 다이닝을 주목해 보자.

친절한 종업원의 안내로 펼쳐지는 1시간가량의 저녁 식사는 4개의 코스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싱가포르 플라이어 주변에 위치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덕분에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환상적인 야경과 건축물이 함께 하는 잊지 못할 저녁을 경험할 수 있다.

싱가포르 리버크루즈는 보트키, 클락키, 로버트슨키 등 싱가포르의 여러 부두를 따라 늘어선 옛 상점과 현대 고층 건물이 어우러져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싱가포르 리버크루즈는 싱가포르 건국의 아버지 스탬퍼드 래플스 경이 싱가포르에 첫발을 내딛은 래플스의 상륙지에서 시작해 싱가포르 강의 강변을 따라 항해한다.

보트키, 클락키, 로버트슨키 등 싱가포르의 여러 부두를 따라 늘어선 옛 상점과 현대 고층 건물이 어우러져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또 배는 19세기 싱가포르에 정박했던 행상 보트를 재현해 더욱 운치를 더한다. 석양이 질 무렵 탑승해 야경을 즐길 것을 추천한다.

◆싱가포르 대표 음식과 맛 집

싱가포르에 방문한다면 꼭 맛보면 좋을 대표 음식과 맛 집이 있다.

바쿠테는 돼지고기 갈비탕으로, 과거 말레이시아에 정착한 중국인들이 저렴한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든 보양식이다.
바쿠테는 돼지고기 갈비탕이다.

과거 말레이시아에 정착한 중국인들이 저렴한 돼지고기를 이용해 만든 보양식으로 싱가포르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문자 그대로 갈비탕과 차를 의미한다. 돼지갈비, 한약재, 마늘, 후추 등을 넣고 끓여 요리한 후 돼지 갈비탕을 먹은 후에는 차를 마시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한국의 갈비탕과 비슷한 맛을 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싱가포르 본토에서 바쿠테를 즐기고 싶다면 2018 미슐랭 빕 그루망 리스트에 오른 ‘송 파 바쿠테’에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이 곳의 바쿠테는 국물을 낼 때 마늘, 팔각, 회향 씨, 정향 등 각종 허브와 양념을 넣고 푹 끓여 담백하면서도 진한 맛을 낸다.

송 파 바쿠테(Song Fa Bak Kut Teh)의 주소는 11 New Bridge Road #01-01, 싱가포르 059383이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15분까지 문을 연다.

락사는 매콤한 코코넛 국물에 국수, 어육 완자, 새우, 꼬막, 숙주나물을 넣어 먹는 페라나칸 요리다.
락사는 매콤한 코코넛 국물에 국수, 어육 완자, 새우, 꼬막, 숙주나물을 넣어 먹는 중국과 말레이의 혼합 문화 및 인종인 페라나칸 요리다.

싱가포르 전역에는 세계 각국의 음식이 뷔페식으로 준비돼 있는 호커센터(Hawker Center)에서 락사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페라나칸 문화가 자라난 카통 지역이 특히 유명하다. 카통 락사는 젓가락을 쓰지 않고 수프용 숟가락으로 떠먹을 수 있도록 국수를 잘라놓은 것이 특징이다.

싱가포르 남동쪽 해변 지역인 이스트 코스트 로드를 따라 늘어선 락사 전문점들이 서로 원조를 다투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328 카통 락사’가 유명하다.

328 카통 락사(328 Katong Laksa)의 주소는 51/53 E Coast Rd, 싱가포르 428770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하이난식 치킨라이스는 부드러운 닭고기와 향긋한 쌀, 매콤한 칠리와 생강 페이스트를 곁들여 먹는 싱가포르 국민 요리다.
하이난식 치킨라이스는 부드러운 닭고기와 향긋한 쌀, 매콤한 칠리와 생강 페이스트를 곁들여 먹는 싱가포르 국민 요리다.

차이나타운 중심부에 있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푸드 센터인 맥스웰 푸드 센터푸드 센터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싱가포르에서 먹어야 할 음식 10’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맥스웰 푸드 센터의 명물은 ‘티안 티안 치킨 라이스’로, 싱가포르인 사이에서 최고의 메뉴로 손꼽히는 곳이다.

맥스웰 푸드 센터(Maxwell Food Centre)의 주소는 1 Kadayanallur St, 싱가포르 069184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오전 2시까지 운영한다.

-자료 제공: 싱가포르 관광청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