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청 Wee센터 토요가족체험 자녀와 공예체험하며 소통하는 기회로!

발행일 2019-12-09 13:54:2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교육청 Wee센터는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51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자녀와 함께 하는 토요체험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가 공예 체험을 하고 있다.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7일 의성학생체육관에서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51가족(102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녀와 함께하는 토요가족체험 우리(Wee)와 함께 가(家)요♡’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공예체험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부모들은 원목 수납함을, 자녀는 우드 스피커를 만드는 체험을 했다. 특히 이 체험은 모두 원목을 사용해 나무의 질감을 최대한 살렸고, 각자의 작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글귀를 넣어 특별하고 개성 있는 명품으로 거듭났다.

참여 학부모들은 “아이와 함께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라 무척 기대했다”며 “아이들이 집중해서 만드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고, 수납함과 스피커는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학생들은 “엄마, 아빠 두 분 다 바쁘셔서 늘 동생이랑 보내야 했는데 토요일 오랜만에 가족이 모두 같이 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고, 직접 만든 우드 스피커를 이용해서 가족들에게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소양자 의성Wee센터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가족이 짧은 시간이나마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행복한 가정은 함께하는 것이 출발점으로 앞으로도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