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장석춘 의원, 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식에서 의정발전공로대상 수상

입법, 정책, 예산 등을 통해 국가브랜드 향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

장석춘 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장석춘 의원(자유한국당·구미을)이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이 주관하는 ‘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식’에서 의정발전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식은 한 해 동안 의정, 문화, 연예,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에 노력을 기울인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장 의원이 수상한 의정발전공로대상은 20대 모든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입법, 정책, 예산 등을 통해 국가브랜드 향상과 경제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장 의원은 부당해고자를 구제하는 ‘근로기준법 개정안’과 근로자 휴식여건 향상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 환경불법행위근절을 위한 ‘환경범죄 등의 단속 및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 개정안’, 미세먼지감축을 위한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안’ 등 36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고 612건을 공동발의하는 등 국민의 권익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장 의원은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하자는 일념으로 성실히 일했을 뿐”이라며 “국민들께서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달라는 당부로 알고 20대 국회 남은 회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남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