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종로편, 이현우도 반한 참새구이-미역맑은탕-쫄깃살

사진=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캡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소개된 종로 참새구이와 우럭미역맑은탕이 화제다.

11월 22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서울 종로의 맛을 소개하는 허영만과 가수 이현우의 모습이 그려졌다.

허영만과 이현우는 서울 피맛골에 위치한 참새구이 맛집을 찾았다. 피맛골 맛집에서는 참새구이를 구울 때는 참기름을 사용해 눈길을 모았다.

이현우는 피맛골 참새구이에 "뼈를 왜 먹어야하는지 알겠다. 뼈가 바삭바삭한 식감을 줘서 전체적인 조화를 주는 것 같다"고 칭찬했다.

또한 서울 종로 세운상가에 위치한 우럭 미역 맑은탕 맛집을 찾았다. 해당 종로 세운상가 맛집의 우럭 미역 맑은탕의 특징은 미역이다. 우럭을 먹기 전 미역을 먼저 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허영만은 우럭 미역 맑은탕을 맛보고는 "대단한 맛집을 발견했다"고 감탄했다.

이후 종로 5가에 위치한 쫄깃살 맛집을 찾았다. 이 곳은 돼지갈비와 쫄깃살이 맛있기로 소문난 골목 안 고깃집이다.

돼지 한마리에서 약 40g만 나올 정도로 특수 부위인 쫄깃살은 워낙 귀해 한 테이블당 2인분 씩, 하루 30인분만 판매하고 있다.

쫄깃살을 맛본 이현우는 "지방이 없어서 갈매기살하고 유사한 식감인데 훨씬 부드럽다"고 감탄했다.

한편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신정미 기자 jmshi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정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