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도소,동양대 경찰행정학과 학생 참관행사 가져

발행일 2019-11-17 15:32:0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교도소는 동양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수용거실과 작업현장 견학, 보라미 준법교실 등 참관행사를 실시했다.
상주교도소는 지난 15일 동양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수용 거실과 작업현장 견학, 보라미 준법교실 등 참관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교정현장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장래에 교정공무원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직업소개, 바람직한 공무원상 정립, 교정행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수용자 교정교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도소에는 전자경비시스템 및 거실자동화 시스템 등 체계적인 첨단경비시설과 바람개비 동산 등 교도소 주변의 자연친화적 환경이 잘 정리돼 있었다”고 놀라움을 표시했다.

박경선 상주교도소장은 “교정공무원은 재범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수용자들이 사회로 다시 돌아갈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소중한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