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접수,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57명 공모||대구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 참

▲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포스터
▲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 포스터


대구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활동할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57명의 위원을 포함한 총 100명의 시민으로 구성되는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내년 한 해 동안 활동하게 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위원은 연임도 가능하다.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대구시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을 참고해 25일까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우편,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이면 참여 가능하다.



선정방법은 1단계로 공모인원의 200%인 114명을 공개 전자추첨한다. 신규 공모인원 중 10% 이내로 사회적 약자를 우선 추첨 선발하고, 그 외 인원은 무작위 추첨한다.



2단계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역・성・연령을 고려해 서면심사를 통해 57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내달 5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공모에서 달라진 점은 사회적 약자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공모위원을 늘리고, 열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위원을 선발하기 위해 기존 추첨으로 선정하던 방식을 200% 추첨 선발 후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며 “제안사업에 대한 심사건수가 낮은 분과를 통폐합해 위원회를 축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