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상하이시 펑센구 우호교류협력 협력 의향서 체결

발행일 2019-11-04 16:33:1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시가 중국 상하이시 펑센구회의센터에서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등 우호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산시는 지난 3일 중국 상하이시 펑센구 회의센터에서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등 우호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날 우호협력 의향서 체결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상하이시 잉용 시장, 펑센구 짱무띠 서기, 펑센구 궈팡 구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경산시는 이날 펑센구와 의향서 체결과 함께 ‘2019 동방미곡 국제화장품대회’에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인 클루앤코(CLEWNCO) 등 7개 회원사가 참석해 지역 뷰티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했다.

중국 상하이시 펑센구는 중국산업 랜드마크인 동방뷰티밸리를 중심으로 경제, 관광 레저, 전자상거래, 금융 등 크로스오버산업을 추진하는 도시이다.

경산시와 펑센구는 지난해 5월과 10월 각각 1차례씩 펑센구와 경산시를 교류 방문했다. 또 지난 5월에는 펑센구에서 ‘한·중 콘텐츠산업 발전 포럼’을 개최하고, 8월 펑센구 구이 부구장 일행이 경산을 방문했다.

경산시는 다양한 분야로 교류를 넓혀가기 위해 이번에 펑센구를 방문, 우호교류 협력에 관한 의향서를 체결하게 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 화장품 중국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펑센구와 우호 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며 “이번 체결을 통해 경산시와 펑센구가 경제·문화·예술·체육 등 모든 분야에 협력하는 동반자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