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성황리 폐막

발행일 2019-11-04 15:51:0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GIF 통해 수상작 37개 및 아이디어 195건 발굴

46팀에 상금 5천200만 원 전달 및 후속 지원도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가 지난 1~2일 열띤 경연을 펼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4일 대구시에 따르면 GIF를 통해 수상작 37개와 아이디어 195건을 발굴했고, 46팀(장관 6, 시장 3, 교육감 16, 기타 21)에 상금 5천200만 원이 전달됐다.

우수팀에게는 해외 진출을 위한 후속 지원으로 각종 해외전시회 참가를 지원해주는 혜택이 주어졌다.

또 투자상담회 및 오픈이노베이션 매칭을 통해 대기업 벤처캐피털(VC), 대구 중견 기업들과의 협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1억 원 규모의 투자를 확정 짓는 등 투자유치 및 상담 성과도 있었다.

주한대사관(10개국) 초청 ‘스타트업(초기창업기업) 글로벌 진출 전략 수립 포럼’을 통해 국가별 창업 성공사례 공유와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GIF는 전 세계 청년 혁신가와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경연 페스티벌이다.

GIF에는 모두 4개 분야의 경진대회(스타트업 오디션,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루키캠프)가 진행됐다.

이밖에도 메이커 체험, 가상현실(VR) 시연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4천여 명의 참가자와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는 대구가 가지고 있는 창업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