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이 경북 남부권역 담당장학사 및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프로그램 시연, 실습 연수회를 실시했다.
▲ 경산교육지원청이 경북 남부권역 담당장학사 및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프로그램 시연, 실습 연수회를 실시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일 경산서부초등학교 연수실에서 경북 남부권역 담당장학사 및 학습코칭단 33명이 참석한 학습코칭 프로그램 시연, 실습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경북 남부권(경산·경주·청도·영천·고령)이 지역별 학습코칭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통해 학습코칭단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산지역은 인성 및 자존심 향상 프로그램, 경주지역은 창의력과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영천지역은 읽기나 연산 등 학습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청도지역은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고령지역은 성취감을 느끼고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습코칭단이 직접 시연·실습을 했다.

이순호 센터장(경산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프로그램 시연 연수회를 통해 학습코칭단이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해 특성이 다른 학생들에게 알맞은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