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 워크숍 개최

발행일 2019-10-30 14:31:3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성주군은 지난 28일 수륜면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 워크숍’을 개최했다.
성주군은 지난 28일 수륜면 가야산생태탐방원에서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성주군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실정에 맞는 규제혁파 및 적극 행정 강화의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워크숍은 직원들 간 소통 능력 강화 및 업무 집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기찬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지원협의회 위원이 규제개혁 그림으로 표현하기, 퀴즈로 풀어보는 규제개혁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양훈 브랜딩 연구소장은 사상체질을 통한 소통리더십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또 주제별 규제개혁안 작성 실습 및 팀별 발표 및 평가를 통한 피드백을 갖는 시간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규제개혁은 실무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민원인과의 응대를 통한 군민 불편사항과 규제완화가 필요한 사항이 무엇인지 가장 잘 알고 있다”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각종 규제에 대한 시각의 전환을 통해 적극 개선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