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커리어스타||자체 취업 관련 상담프로그램, 전국서 경쟁력 높아||대표 프로그램인

▲ 이영옥 대표가 커리어스타의 진로상담과 취업 지원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이영옥 대표가 커리어스타의 진로상담과 취업 지원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커리어스타의 상담프로그램이 구직자에게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커리어스타’ 이영옥 대표는 현재 활용하고 있는 취업 관련 상담프로그램의 가치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2009년 2월에 문을 연 커리어스타는 ‘진로상담과 취업 지원서비스 기업’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이직·전직·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지원함과 동시에 의욕 증진과 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도 병행한다.



커리어스타는 대구를 비롯 부산, 충청도 등 10개의 심리안정지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상담사들과 함께 개인 및 집단상담은 물론 직업·진로지도, 취업 알선 및 정보 안내 등 관련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영옥 대표는 “커리어스타의 상담프로그램은 전국 수많은 상담소와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을 만큼 체계적이고 효과적”이라며 “중앙부처의 취업지원 사업실적 평가에서도 최상위를 꾸준히 기록할 만큼 전국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한다.



커리어스타는 생애진로상담과 교육컨설팅 등 자체 프로그램 운영과 중앙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취업지원으로 구성돼 있다.



생애진로상담에는 △구직자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 기술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직 스트레스 해소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심리안정 프로그램 △개인별 취업전략 수립 및 실행을 돕는 개인진로상담 등이 있다.



이중 커리어스타의 ‘팩’(Positive Acting Choice)은 성격·심리검사와 심층상담을 통해 성공적인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대표 심리안정 프로그램으로 특허도 받았다.



교육컨설팅은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준비, 진로·취업 캠프 등을 통해 구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지원 프로그램에는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탐방, 청년·전직 지원 등이 있다.



이 대표는 “요즘 취업으로 힘들어 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커리어스타는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심리상담을 통해 내적 문제도 해소시키는 등 취업과 관련해 전반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커리어스타는 향후 사업을 전국적으로 더욱 확대하고, 전문상담인력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영옥 대표는 “사훈이 ‘성실, 인화, 행복’이다. 진실된 상담을 하고, 일상생활에 감사하자는 마음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스케일업(규모성장) 보다는 한 단계씩 성장해가는 탄탄하고 알찬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