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대경본부, 휴게소 청년창업매장 신규 공모

발행일 2019-10-29 16:17: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19년 제3차 청년창업매장 신규공모’를 한다. 사진은 추풍령(서울 방향) 휴게소 내 청년창업매장 모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제3차 청년창업매장 신규공모’를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일반창업 및 지식창업 아이템이며, 지원자격은 만 20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사업자 등록이 안 된 창업 희망자이다.

일반창업은 기존 휴게소메뉴와 차별화되는 간식 또는 식사류이며, 지식창업은 휴게소에 적용 가능한 공예, 그림, 패션 소품 등의 제작 및 판매에 해당한다.

신규공모 대상 휴게소는 총 3개소로 칠곡(부산 방향), 김천(서울 방향), 평사(부산 방향)휴게소 등이다.

희망자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해 신청서류를 작성하고,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우편제출이 어려울 경우 기간 내에 이메일(khr0924@ex.co.kr)제출 이후 별도 송부도 가능하다.

한편 도공 대경본부는 휴게소 건물 내·외부의 창업공간 제공, 초기 6개월 임대료 면제, 청년창업매장 저금리 대출 지원, 청년창업매장 애프터케어 등을 통해 창업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도공 대경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예비 청년창업지원자들은 창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진출의 발판으로 삼을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수 기자 khs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