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산성계곡 생태공원 개장

발행일 2019-10-21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온몸으로 자연을 만끽

영덕군 달산면 옥산리 산성계곡 생태공원이 21일 개장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에 조성된 네트어드벤처.


영덕군 달산면 옥산리 산성계곡 생태공원이 21일 개장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에 조성된 네트어드벤처.
영덕군이 21일 달산면 옥산리 ‘산성계곡 생태공원’을 개장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은 자연적으로 조성된 숲과 버려진 농지를 자연친화적으로 복원한 공원이다. 환경부의 예산을 지원받아 4년여 만에 조성을 완료했다.

생태공원에는 요즘 유행하는 체험시설인 네트어드밴처가 임시로 개장했다. 네트어드벤처는 2008년 프랑스에서 시작한 요트 항해와 고기잡이에 사용하는 그물과 매듭 법을 활용한 놀이시설로 최근 자연친화적 숲 속 놀이 시설로 각광받고 있다.

영덕군은 다음달 30일까지 운영한 결과를 토대로 체계적인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의 숲 체험시설이 안전장비를 착용하는 것에 비해 네트어드벤처는 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단위로 함께 체험할 수도 있어 영덕의 대표적인 산림 체험공간으로 자리를 잡을 전망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산성계곡 생태공원은 인접한 옥계계곡과 연계해 사계절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민에게도 유익한 자연쉼터가 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