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신중년 여성리더 아카데미…자신의 가치 찾고 긍정적 사고 확립

발행일 2019-10-09 16:29:2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8일 구미대학교에서 열린 ‘신중년 여성리더 아카데미’ 개강식. 생산인구의 핵심 연령층인 50~60대 여성들의 사회활동 지원과 자기 이미지 관리를 돕기 위해 개설됐다.
구미시가 지난 8일 구미대학교에서 ‘신중년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생산인구의 핵심 연령층인 신중년 세대의 지속적인 사회활동 지원과 자기 이미지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해 개설됐다.

교육은 5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1주간 총 24시간으로 진행된다.

구미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수, 강사들을 초청해 퍼스널 컬러, 보이스 스타일링 찾기, 스토리로 드는 오페라, 아름다운 중년의 성 등 정신적·신체적·사회적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박성애 사회복지국장은 “부모 부양과 자녀 양육의 이중고를 겪어야 했던 50~60대 여성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스스로 가치를 찾고 긍정적 사고를 확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