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통해 갑질 문화 근절한다

발행일 2019-09-25 15:13: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가스공사 24일 임직원 대상 갑질문화 개선 연극공연

갑질 관행 에피소드, 갑을 관계아닌 상생관계 중요성 인식

지난 24일 한국가스공사 본사에서 갑질 근절을 위한 연극이 공연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24일 대구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문화 개선을 위한 감성연극 ‘갑은을’을 공연해 호응을 얻었다.

공연은 가스공사가 19~26일 참여·실천형 청렴활동을 시행하는 ‘청렴주간’ 행사 일환으로 진행됐다.

연극은 갑질 실태 설문조사·인터뷰로 수집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시나리오를 제작하고 전문 배우가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갑질 관행에 대한 3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갑을’ 관계가 아닌 ‘상생’ 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 초점을 뒀다. 관객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공연 예술을 선보여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가스공사는 지난 19일 건설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이번 연극을 선보여 공감대를 형성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연극을 동영상 자료로 제작해 전국 사업소에 배포해 자체 청렴교육에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갑질 근절을 위한 캠페인과 상호 존중의 날 운영 등 전 임직원의 의식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