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이웃사랑 실천·나눔 문화 확산

발행일 2019-09-08 15:58:5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장경식 도의회의장이 최근 사회복지시설인 포항모자원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북도의회가 추석을 앞두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장경식 의장은 최근 사회복지시설인 포항모자원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하고 저소득 모자가정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맞이하도록 위로했다.

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섬기고 봉사하는 시설 종사자들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최병준 의원이 경주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요양시설을 방문해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주출신의 최병준·박차양 의원은 지난 5일 경주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요양시설 등을 각각 방문해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후 전통 장을 찾아 장보기를 하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했다.

영양출신의 이종열 의원과 의성 출신의 임미애 의원은 최근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종열 의원이 영양 벧엘노인요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의성 출신의 임미애의원이 최근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물으며 말벗이 되어주고 있다.
이 의원은 영양 벧엘노인요양원을, 임 의원은 의성 성심요양원을 각각 방문해 노인들의 건강과 안부를 물으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정과 사랑의 마음을 전달했다.

구미 출신의 김봉교 부의장과 김득환·김준열 의원도 최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을 함께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이용자들과 정담을 나누는 한편 시설종사자들을 격려하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칠곡 출신인 곽경호 교육위원장과 김시환 의원도 칠곡지역 요양시설인 행복한마을과 한울요양원, 무료급식소인 칠곡사랑의 집을 잇따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김영선 저출산 고령화대책특별위원장이 하늘지기 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상주 출신의 김영선 저출산 고령화대책특별위원장은 최근 하늘지기 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이야기를 나누고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