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봉화퍼스트 추진 위원 22명 위촉...첫 회의 개최

발행일 2019-08-30 10:04:0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위원장에 정해수 (사)한국예총봉화지부장 선출...지역경제 견인하는 민간 주도 위원회 역할 기대

봉화군청에서 열린 봉화퍼스트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에서 위원들이 봉화퍼스트 홍보 문구를 펼쳐 보이고 있다.
봉화군은 지역을 살리는 첫 걸음인 봉화퍼스트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봉화퍼스트 추진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문화, 관광, 농업, 체육, 상인, 건설 등 지역 각 분야의 명망 있는 지역주민 18명과 공무원(당연직) 4명 등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봉화퍼스트 추진경과 설명, 위촉장 수여 및 위원장 선출, 앞으로 추진위원회 역할 및 토의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봉화퍼스트 활성화를 위한 시책, 제안 등 여러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있었다.

이날 위원장에는 정해수 한국예총봉화지부장이 선출됐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봉화퍼스트는 민선 7기 군정운영의 기본바탕이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봉화만의 브랜드다”며 “오늘 봉화퍼스트 추진 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활발한 위원회 운영을 통해 지역발전을 주도하는 위원회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퍼스트 추진 위원회는 봉화퍼스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 강구는 물론 각종 심의·평가 등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민간주도 위원회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