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이오덕 문학축제 성료

제4회 이오덕 문학축제가 청송군 현서면 문화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제4회 이오덕 문학축제가 지난 24일 청송군 현서면 문화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오덕 문학축제는 청송 출신의 아동 문학가이자 한글 운동가인 고 이오덕 선생의 가치와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알리기 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는 그의 작품인 ‘내가 행복을 느끼는 때’를 주제로 잊혀져가는 우리의 고유한 잔치문화를 재현하고 조명됐다.

참석자들은 그의 시를 낭송하고 옛 친구들과 즐기던 감자묻이를 재현해 추억을 쌓으며 이오덕 선생의 문학과 사상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의성군 풍물패의 오프닝 공연과 화목초등학생들의 창작동요, 글 읽기 대회, 우리민요 한마당, 팝스 앙상블, 이오덕 선생 사진전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해환 축제 추진위원장은 “이오덕 문학축제는 그동안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이오덕 친족회를 중심으로 이어져 왔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선생을 기리는 문학축제가 청송을 대표하는 현서면 지역축제로 자리 잡게 됐다”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동 문학가 이오덕 선생을 기리는 문학축제가 단순히 지역축제를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지역 어린이들에게는 바른 사람으로 자랄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경성기자

오늘의 기관단체장 일정

류규하 중구청장△민주평통 중구협의회 회의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오전 11시 중구청 강
2019-09-23 14:54: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