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품목 10~30%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의성장날 쇼핑물 포스터
▲ 의성장날 쇼핑물 포스터


의성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http://mall.usc.go.kr)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1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전 품목 10~30%할인, 무료배송, 신규회원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의성장날’ 쇼핑몰은 현재 △신선농산물 18종(사과, 마늘, 자두 등) △농산물 가공품 34종(고추장, 흑마늘가공품, 홍화 등) △축산물 2종(마늘소, 계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며 최고 품질의 지역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다.



또한, 군은 최신 트렌드에 맞게 △대형 포털사이트 키워드 마케팅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의성장날’ 쇼핑몰의 홍보‧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저렴하고 품질좋은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의성장날’ 쇼핑몰은 농·특산물 판매활성화와 지역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2006년 개설되었으며, 현재 99개 농가와 업체가 입점되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받고 있다. 덕분에 올해는 전년대비 매출이 44%나 증가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의성장날’ 쇼핑몰을 홍보할 예정”이라며 “전국 소비자들이 품질좋은 의성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생산농가는 판로확대와 매출증대를 일으키는 일석이조의 성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