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9년 경산시민상’ 후보자 추천·접수

발행일 2019-08-19 14:51:4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시가 시민화합,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2019년 경산시민상’ 후보자 추천·접수를 한다. 사진은 지난해 시민상 시상 모습.
“지역의 ‘빛과 소금’ 같은 유공자를 찾습니다.”

경산시는 ‘새로운 미래로 함께하는 희망경산’ 건설을 위해 헌신·노력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2019년 경산시민상’ 후보자 추천을 내달 3일까지 경산시청 총무과에서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경산시에 따르면 시민상은 문화체육, 사회복지, 산업경제, 지역개발, 향토방위, 기타 등 6개 부문의 후보자를 추천받아 각 부문에서 이바지한 공적이 가장 우수한 시민에게 수여된다.

후보자 추천은 각급 기관단체장 또는 개인(19세 이상 동일 세대원이 아닌 시민 30명 이상 연서)이 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는 관련서류 및 현지실사 확인을 거쳐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상 심의위원회 공정한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고 오는 10월11일 “제24회 경산시민의 날’ 기념 경축행사에서 시상한다.

추천·접수는 경산시 총무과 시정담당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하면 된다.

한편 ‘경산시민상’은 지난 1985년 ‘경산군민상’을 시작으로 현재의 통합 경산시에 이르기까지 30여 년간 각 분야에서 수상자를 배출해 지난해까지 총 5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산시가 시민화합,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2019년 경산시민상’ 후보자 추천·접수를 한다. 사진은 지난해 시민상 시상 모습.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