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의흥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발대식

발행일 2019-08-15 16:16:2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군 의흥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발대식.
군위군 보건소(소장 김명이)는 건강마을의 안정적 기반 조성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근 의흥면에서 건강마을 조성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경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마을 주민이 사업의 수혜자일 뿐 아니라 사업의 주체로서 건강한 마을로 거듭나고자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프로그램을 구상해 참여하는 모든 과정이 주민의 주도로 전개되는 5년 단위의 사업이다.

군위군 의흥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발대식.
이날 발대식에서는 장을곤 의흥면 건강위원장이 나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건강마을 의흥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개회사를 낭독했다.

장 위원장은 “건강마을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향후 5년 동안 의흥면 전체 마을에 확산, 더 나아가 군 전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건강하고 행복한 의흥면 만들기를 위한 5년간의 긴 여정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고 당부했다.

김영만 군수는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군민의 건강이며, 건강한 의흥을 만들기 위해 열정을 다해달라”며 건강한 의흥의 밝은 앞날을 응원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