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안동시 ‘2019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 행사 개최

'2019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 행사가 지난달 31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사진은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019 TPO 관광 인재육성사업 K-CLIP 행사가 지난달 31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K-CLIP’은 TPO(아시아태평양 도시 관광 진흥기구)의 관광 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참가자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언어, 전통, 관광자원을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안동시는 2003년부터 TPO 회원 도시로 가입해 해외 홍보마케팅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10개국에서 학생 및 일반인 40명이 참여해 안동을 비롯한 회원도시인 대구, 전북, 전주를 방문한다.

안동에서는 지난달 31일부터 8월4일까지 5박6일 동안 가장 한국적인 도시인 안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하회마을, 도산서원, 봉정사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방문하는 등 안동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체험 마지막 날 팀별 발표회를 통해 외국인의 시각에서 보는 안동 관광의 현주소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제안된 내용은 외국 관광객 유치와 새로운 콘텐츠 개발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과거 TPO K-CLIP에 참여한 뒤 만족도가 높아 다시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행사 참여자들과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해외에서 안동을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진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