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취업능력 교육. 수료자에게 취업기회 제공

발행일 2019-07-30 13:51: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구직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 등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가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취업능력향상 교육에 참가한 중장년 취업 희망 교육생들이 교육수료증을 받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이하 산단공)는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산업현장 안전지킴이’란 주제로 취업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취업교육이 필요한 중장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태도와 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능력 교육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제조업 현장 근로자의 안전 지식이 부족하다는 중장년층 채용 기업들의 지적에 따라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근로자의 안전 불감증 해소와 중대사고시 신속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산단공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20명의 수료자를 위한 작은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산업현장에서 우선적으로 채용하도록 취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료자를 고용한 기업주에게는 1년 간 720만 원의 고용촉진지원금이 지원된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