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영어한마당 축제 참가자 모집

발행일 2019-07-22 18:24:4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경북영어마을 주최 10월 영천 개최

지난해 12월 개최된 ‘2018 전국영어한마당축제’ 본선대회 참가 학생들이 K-POP 공연을 펼치고 있다.
전국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9 전국 영어한마당 축제’가 10월 영천 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영진전문대학교가 운영하는 대구경북영어마을이 주최하고, 영천시와 경북도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초·중학생들의 영어 소통능력과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영어로 스피치와 동화구연, K-POP공연 등을 펼치는 영어 축제의 한마당을 즐길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3~6학년 및 중학생들로 학교장 추천을 통해 분야별 2인 혹은 2팀(학교별 4팀으로 제한)이며, 부문별 주제에 맞는 원고와 동영상을 오는 9월2일부터 11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 제출하면 된다.

대회 주제는 △초·중학생 스피치 부문(나의 꿈, 가족 소개, 내 관심분야 소개) △고장, 학교 자랑거리 △초등 동화구연(영어로 표현한 의성어 의태어, 소품 사용 가능) △중학생 K-POP가요제(한국 대중가요를 영어로 번역해 표현) 등이다.

지난해의 경우 이 대회에는 대구경북은 물론 경기, 경남, 충청 지역에서 160여 명이 예선을 참가했고, 본선은 40팀 53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조맹숙 대구경북영어마을 부원장은 “학생들이 대회를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회 참가 신청서와 학교장 추천서는 대구경북영어마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