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서 ‘아름다운 우리 들꽃’ 그림전 개최

발행일 2019-07-11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이태호 작가의 그림전시회...이달 2일부터 내달 4일까지

‘아름다운 우리 들꽃’이라는 주제의 특별 그림 전시회가 이달 2일부터 내달 4일까지 봉화군 춘양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에서 열린다. 사진은 이태호 작가의 작품 ‘대청 부채’.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아름다운 우리 들꽃’이라는 주제로 다음달 4일까지 방문자센터에서 특별 그림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진달래, 깽깽이풀, 복주머니란 , 대청 부채, 하늘 매발톱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들꽃을 우리 조상들이 사용하던 고재료에 담아낸 작품 36점을 전시한다.

이태호 ‘하늘 매발톱’
이번에 작품을 전시하는 이태호 작가는 한전 아트센터 갤러리, 경인미술관, 대구한의약박물관 초대전, 대백프라자 갤러리 등 다수의 그림전을 진행한 바 있다.

김용하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장은 “이번 ‘아름다운 우리 들꽃’ 전시회를 통해 자연에서 만날 수 있는 들꽃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림생물자원을 활용한 전시회를 통해 우리 식물의 아름다움과 우리나라 산림 보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