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춘계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발행일 2019-06-05 2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모바일융합센터와 함께 한국아이티(IT) 서비스학회의 ‘2019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논문은 ‘디지털 사회 혁신에서 리빙랩 프로젝트의 성과지표에 대한 연구’라는 주제로 성과측정지표 개발이 주요 내용이다. 점차 확대되고 있는 국내 리빙랩 프로젝트 사업들에 대해 성숙도 수준을 측정하는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와 대구TP 모바일융합센터는 2016년부터 스마트시티 고도화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참여형 스마트시티 커뮤니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대구형 스마트시티 전략을 공유해 지역 내 도시문제를 도출하고, 시민과 대구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이 도시문제를 해결하는 시민주도형 실증 중심 사업이다.

대구시는 스마트시티 시민 커뮤니티를 통한 리뱅랩을 구축해 수요자 중심의 사회문제 해결 도시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왕흠 대구시 스마트시티과장은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도시에 접목하고 구현해 도시의 경쟁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