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건축사회 김종길회장 무허가 축사 적법화 농림부장관상 수상

발행일 2019-05-02 15:54:4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건축사회 김종길(가운데) 회장이 상주시 정례조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황천모 상주시장으로부터 전수받았다.


김종길 상주시건축사회 회장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 회장은 축산 농가를 일일이 방문해 현장 상담을 하고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무허가 축사 적법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회장은 “적법화 대상 축사가 빠른 시일에 적법화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상주시 건축사회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상주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해 무허가 축사 중간 점검을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점검했다. 중간 점검은 무허가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종료일이 오는 9월27일이 다가옴에 따라 기한 내 마무리를 위해 실시됐다.

점검 결과 상주시는 적법화 이행계획서를 제출한 904농가 중 10%에 해당하는 89농가가 무허가축사 적법화를 완료했고, 접수·설계도면·이행강제금납부·측량 등 추진 중인 농가가 78%인 701농가이며, 나머지 114농가는 미진행 또는 폐업을 계획하는 농가로 확인됐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