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시민 건강을 위해 건강계단 조성

발행일 2019-04-01 14:23:0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영천시는 비만을 예방하고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환경조성의 목적으로 영천시보건소 1~3층 건강교육관 2곳에 건강 계단을 조성했다.

1일 시에 따르면, 보건소 내 계단 및 벽면, 엘리베이터 문에 계단이용의 장점, 올바른 걷기 방법, 계단이용 시 소모되는 칼로리 등 주민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건강정보로 디자인을 구성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시는 앞으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및 건강습관 정착을 위해 아파트 단지 3곳을 선정, 건강 계단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계단이용은 주민들의 건강을 지킬 뿐 아니라 나아가 에너지 절약 및 환경까지도 지킬 수 있다”며 “지속적인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으로 시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온 정성을 쏟겠다”고 말했다.

영천시는 비만을 예방하고 신체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환경조성의 목적으로 영천시보건소 1~3층 건강교육관 2곳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