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군위중학교 따손 동아리 봉사활동

발행일 2019-03-27 16:32:5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군 군위중학교(교장 김종현) ‘따손’ 동아리는 최근 군위읍 골든렉시움아파트 옆 수변공원에서 열린 ‘소확행 플리마켓’ 행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군위중학교 ‘따손’ 동아리 학생들은 최근 플리마켓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지난 2009년 창립한 ‘따손’ 동아리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 활동으로 지난해 경북도 1만 동아리 가운데 최우수 동아리(명품동아리)로 선정됐다.

이날 ‘따손’ 동아리는 책·문구·의류·생활용품 등 학생, 학부모, 교사로부터 기증받은 200여 점의 물품을 소확행 플리마켓 행사에서 판매하고, 행사 수익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노인 가정 및 마을회관 위문 봉사활동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날씨가 쌀쌀해 약간 고생했지만, 기증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을 불우한 이웃을 위해 쓴다고 생각하니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중학교는 ‘따손’ 동아리를 중심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 활동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