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다이어트, 요요현상으로 이어져

-조은 원장, “다이어트한약은, 개인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상담 필수”

직장인 김모(31)씨는 최근 체중 20kg를 빼는 등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하지만 그 기쁨은 얼마가지 않았다. 오히려 쓰라린 아픔을 경험했다. 요요현상이 온 것이다. 결국 한의원과 병원을 찾은 김씨는 단기간의 급격한 감량 등으로 요요현상이 왔다는 진단을 받았다.

조은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고도비만으로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 사람, 요요현상을 겪는 사람, 임신이나 갱년기 등 급격히 살이 찌는 사람, 수술이나 시술을 두려워하는 사람 등이 하면 좋다”고 말했다.

하지만 다이어트한약은 개인의 체질을 정확히 파악해 약을 제조해야 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동반돼야 한다.

조은 깨끗안 한의원 천안점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체질을 변화시켜 요요현상의 가능성을 낮추고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데 도움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라며 “진료상담을 통해 체질을 꼼꼼히 파악하고 치료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부위별 다이어트프로그램을 통해 지방제거 및 부분별 비만의 직접치료를 통해 몸의 라인을 잡아주고 있다. 부위별 다이어트프로그램에는 지방분해침, 멀티부황 등이 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